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태호, 유럽형 치매환자 생태마을 등 노인공약 발표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김태호 자유한국당 경남지사 후보는 16일 치매 관리와 일자리 제공, 생활환경 개선 등 '노인공경실천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노인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인공관절 수술비 확대, 노인 틀니·의치 보철 지원 확대, 만60세 이상 대상포진 백신 무료 접종 단계적 시행 등을 약속했다.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유럽형 치매환자 생태마을 조성 시범사업 추진, 치매환자 간병비 지원도 공약했다.

유럽형 치매환자 생태마을은 치매환자들이 텃밭에서 채소를 기르거나 쇼핑을 하고 미용실, 음식점, 극장, 카페 등을 이용하는 공간으로 네덜란드, 프랑스, 스위스 등 유럽 국가에서 운영한다고 김 후보는 설명했다.

그는 노인들의 활기찬 삶을 돕기 위해 은퇴자 기술·기능 전수를 지원하는 세대통합형 고령자 일자리 창출, 우수노인 고용기업 인증·지원시스템 도입, 노인 실버카페·행복나르미 택배 등을 운영하는 시니어클럽 설치 확대, 노인상품 공동브랜드화·판매 활성화 등 사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또 '100원 택시' 확대 시행, 독거노인 생활지원 강화, 도내 전 경로당 공기청정기 설치 지원, 파크 골프 시설 확대 등 노인스포츠 활동 지원도 확대한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노인들이 불편 없이 활력이 넘치는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 "특히 노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당당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인을 공경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김태호 자유한국당 경남지사 후보
김태호 자유한국당 경남지사 후보

bo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5/16 10:15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