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이춘석 "나라 잘 바꾸는 예쁜당 될 것…PK교두보 확보해야 승리"

"민주, '원팀' 정신 선대위 구성"
"국회의원 재보선, 천안병 제외 추가 3곳 전략공천"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김보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춘석 사무총장은 17일 6·13 지방선거와 관련, "이번 선거는 후보를 뽑는 의미도 있지만 근본적으로 시스템을 교체하는 선거"라고 강조했다.

이 총장은 취임 1년을 맞은 이날 국회에서 간담회를 하고 "이번 선거를 통해 민주당은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어떻게 하나가 되는지 보여주는 선거를 치르겠다"며 "핸드폰으로 비유하면 앱 하나 까는 게 아니라 핸드폰 자체를 바꾸는 게 이번 지방선거와 재보궐 선거"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2017년 대선에서 우리당은 중요한 교훈을 또 하나 얻었다. '원팀' 정신"이라며 "원팀 정신으로 중앙선대위를 구성하고 각 시도당 선대위도 구성, 요즘 인기 있는 드라마 제목에 빗대면 '나라 잘 바꾸는 예쁜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방선거 승리 목표에 대해선 "'9+알파(α)'는 가능할 것 같고, 압승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여러 차례 말했지만, 이번 선거 최대 관건은 부산·울산·경남이라고 생각하고, 여기에 우리 교두보를 확보하는 것을 넘어서야 또 다른 선거 승리라고 생각하고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방선거와 동시에 12곳에서 치러지는 '미니총선' 격인 재보선에서 원내 1당 지위를 그대로 유지할지에 대해선 "우리 당이 많은 의석수를 확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과반에 미달해 정국 운영에 어려움이 있겠지만, 원내 1당 유지와 더 많은 선거에서 승리하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역구 의원의 지방선거 출마로 공석이 된 경남 김해을 등 4곳의 추가 전략공천 가능성에 대해선 "후보를 확정한 지역 외에 천안병의 경우 내부적 경선과정을 거쳐 후보를 결정할 것이고, 나머지 지역에 대해선 전략적 검토를 할 것"이라며 "21일 오전 10시 30분에 후보를 인준하고 공천장을 수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kyungh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5/17 12:15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