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SK, 미국서 우수인재 확보 위한 'SK글로벌 포럼' 개최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SK 최고경영진들이 4차 산업혁명과 미래 먹거리 발굴에 힘을 보탤 글로벌 핵심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미국으로 날아갔다.

SK는 글로벌 핵심인재 확보와 첨단산업 분야의 최신 트렌드 파악 등을 위해 지난 7일과 9일(이상 현지시간) 이틀에 걸쳐 미국 서부와 동부에서 '2018 SK 글로벌 포럼'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글로벌 포럼은 미국에서 에너지·화학, 정보통신기술(ICT), 반도체, 바이오 등 SK의 핵심 성장동력 분야의 인재를 초청해 성장 전략을 공유하고, 첨단기술과 글로벌 시장 동향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 과정에서 SK에 필요한 인재를 발굴하는 것이 주요 목표다.

석·박사급 인재는 물론, 미국 내 글로벌 기업에 근무하는 한인 과학자, 엔지니어, 사업개발담당 등 리더급 인재들이 초청 대상이다.

SK는 2012년부터 7년째 이 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는 특히 경제적가치와 사회적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뉴(New) SK' 경영 전략을 놓고 참석자들 사이에 열띤 질의·응답이 오갔다고 SK는 전했다.

또 이번 포럼에선 현지 인재들이 '자율주행' 등 본인 전공 분야의 연구 성과나 비즈니스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SK 관계자는 "포럼이 일종의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진화·발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꾸준히 포럼을 열어 SK와 참석자들 간 유대관계가 강화되면서 가능해진 일"이라고 말했다.

올해 포럼에는 SK 측에서 SK이노베이션[096770] 김준 사장, SK텔레콤[017670] 박정호 사장, 수펙스추구협의회 서진우 인재육성위원장 등 최고경영진과 임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현지에서는 글로벌 기업, 연구소, 학계에 몸담고 있는 한인 과학자 등 340여 명이 참석했다.

7일 서부지역 포럼에서는 미래 산업의 근간이 되는 ▲ 자율주행 ▲ 차세대 반도체 ▲ 머신 러닝 ▲ 인공지능(AI) ▲ 신재생 에너지 등 분야의 인재들이 참석해 신기술 트렌드와 산업 동향, SK ICT 관계사들의 성장 전략을 논의했다.

9일 동부지역 포럼에서는 SK이노베이션이 추진 중인 배터리 및 에너지·화학 분야 연구·개발(R&D) 전략, SK케미칼[285130]의 고성능 친환경 화학소재, SK바이오팜의 신약개발 등이 논의됐다.

sisyph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10 11:31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