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부겸 "성주참외 군납 법적근거 마련…사드 관련 적극 지원"

성주군청서 주민간담회…"지원사업 22건 추진"

성주군청 찾은 김부겸 장관
성주군청 찾은 김부겸 장관(성주=연합뉴스) 김준범 기자 =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11일 오전 경북 성주군청을 찾아 사드 임시배치와 관련해 김항곤 성주군수 등 군 관계자와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17.11.11
psykims@yna.co.kr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11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가 배치된 경북 성주군을 방문해 "성주 참외 군납(軍納)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김 장관은 성주군청에서 연 지역주민 간담회에서 "정부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성주군에서 낸 8건의 건의사항과 각 부처에서 발굴한 14건을 포함해 총 22건의 (성주군)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대표 지원사업 사례로 성주참외 군납 추진을 소개했다.

그는 "대구-성주 간 고속도로 조기착공을 위한 예비타당성 조사, 성주참외 군납, 국토 30호선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고가도로 건설,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건립 등 12개 지원 사업은 이미 추진 중이다. 나머지 지원사업도 부처별로 일정에 맞춰 단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와 별도로 정부는 사드 임시배치 지역인 소성리 주민의 불편 해소와 마을발전을 위한 사업도 추가 지원할 계획"이라면서 "사드배치로 상처를 입은 지역 주민에게 다소나마 위로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김 장관은 "성주군 지역주민 여러분과 더 긴밀히 소통하며 지역이 한층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 주민 여러분도 정부의 진정성과 노력을 믿어주시고, 대한민국 위기 극복을 위해 마음을 하나로 모아주길 호소한다"고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 장관과 서주석 국방부 차관, 김항곤 성주군수, 배재만 성주군의회 의장, 이재복 성주군 사회단체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edd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1/11 13:07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