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울산교육청, 산하기관 신년 업무 보고회 10일까지 개최

울산광역시 교육청
울산광역시 교육청[연합뉴스TV 제공]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3일부터 10일까지 산하 기관의 신년 주요업무 보고회를 진행한다.

교육청이 새해 역점적으로 추진할 사업은 모든 아이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느린 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지원과 난독 학생 실습형 연수 등이 있다.

또 학력 증진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학교를 지원하고 교육과정 일체화 자료집을 개발한다.

'책 읽는 학생' 시책을 '책 읽는 울산'으로 확대하기 위해 학부모 독서교육지원단 연수 컨설팅, 열린 문학강좌 개최, 시와 산문 창작교육 거점학교 운영, 학생 토론문화 정착을 위한 공교육 토론 아카데미 등을 활성화한다.

울산형 학교 혁신을 위해서는 서로나눔학교 추진위원회와 지원단, 학부모 학습동아리와 네트워크 등을 운영한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하는 교육공동체를 위해서는 학부모 원탁토론회 확대, 학생자치회 포럼 개최, 학생권리 보호를 위해 울산학생 대토론회 등을 마련한다.

소통과 공감의 조직문화를 위해서는 단위학교 가정통신문 앱 사용료 지원, 지방공무원 연 4일 이내 학습휴가 실시, 교원 치유지원센터 전담 변호사 운용, 교직 생애주기별 테마형 직무연수로 교원의 전문성과 정신적 치유를 지원한다.

특히, 올해 처음 중학생까지 무상급식 실시와 다자녀 가정의 셋째 이상 자녀를 대상으로 수학여행비, 교복비, 교과서비 지원을 시작한다.

이밖에 고교 입학금과 고입 선발고사가 폐지되며 자유학년제를 시범 운영하고, 학교폭력 업무지원 전담팀 구성으로 긴급 사안이 발생 시 즉각적인 현장 지원을 할 수 있다.

류혜숙 교육감 권한대행은 "올해도 울산교육가족이 신뢰하고 공감할 수 있는 교육정책 추진에 모든 역량을 모으고 서로 함께해서 더 좋은 울산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you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1/03 17:1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