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학생부 신뢰도 제고 방안 토론회…15일 서울서 1차 개최

이해관계자·전문가 참석, 시민 자유토론도 진행…권고안 교육부 제출

입시설명회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입시설명회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세종=연합뉴스) 고유선 기자 = 교육부는 15일 오후 2시 서울 스페이스쉐어 시청한화센터에서 '학교생활기록부 신뢰도 제고 방안'에 대한 1차 열린토론회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교육부는 학생부의 공정성 논란을 줄이고자 국민이 참여하는 정책숙려제를 통해 신뢰도 제고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시민정책참여단이 본격적으로 숙의를 진행하기 전에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전문가, 일반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열린토론회는 정책참여단 구성·운영방안과 교육부가 4월에 내놓은 학생부 신뢰도 제고 시안에 대한 설명, 이해관계자·전문가·일반 시민이 참여하는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토론회에는 학생부 개편에 대한 의견을 가진 국민이라면 누구나 예약 없이 참석할 수 있다.

교육부는 이와 별도로 이달 16일까지 학생·학부모·교원·대학관계자·일반 국민 각 20명씩 모두 100명으로 구성된 정책참여단을 꾸리고 23∼24일과 7월 7∼8일 두 차례 오프라인 숙의를 진행한다.

정책참여단은 1차 열린토론회와 이달 말에 진행할 2차 열린토론회 결과 등을 고려해 학생부 개선 권고안을 만든 뒤 교육부에 제출하게 된다.

교육부는 정책숙려제를 공정하게 진행하고자 정책참여단 구성·운영, 학습자료 개발, 토론 규칙 등에 대해 자문위원회와 협의하고 있으며 숙의 과정도 모니터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정책숙려제가 성공하려면 국민의 적극적 참여와 운영의 공정성이 필요하다"며 "숙의 과정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각종 제반 사항을 철저히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cind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14 12:00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