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부선, 변호사 선임…내일 경찰에 동반 출석할 듯

(성남=연합뉴스) 최종호 기자 = 이재명 경기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당사자인 김부선 씨가 이 사건 관련 경찰 조사를 위해 스스로 정한 재출석 날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김부선 경찰 출석·이재명 경기지사 '여배우 스캔들' (PG)
김부선 경찰 출석·이재명 경기지사 '여배우 스캔들' (PG) [제작 정연주] 사진합성 (사진출처: 분당 경찰서 홈페이지 캡처)

첫 출석 당시 추후 변호사와 함께 오겠다는 뜻을 밝히며 조사를 거부하고돌아간 김 씨는 최근 변호사를 선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 성남 분당경찰서는 오는 14일 오후 2시에 김 씨가 경찰에 나올 것으로 보고 조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김 씨는 지난달 22일 분당경찰서에 홀로 출석했다가 "변호사 입회하에 고소장을 만들어 정식 진술하겠다"며 30분 만에 조사를 거부하고 나왔다.

그러면서 9월 10일 전에 재출석하겠다고 시한을 못 박았지만, 이 약속은 지켜지지 않았다.

김 씨는 지난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익적인 일정이 있어 9월 14일 오후 2시 분당서로 갑니다. 경찰에 양해를 구하고 있습니다"라고 적어 자신이 일정을 변경했음을 밝혔다.

당시 김 씨는 "아직 변호사 선임 못 했다"라는 말도 남겨 변호사 선임이 늦어지는 것도 일정 변경의 한 이유로 풀이됐다.

다만, 김 씨는 최근 변호사를 선임한 것으로 전해져 김 씨는 자신이 언급한 것처럼 이 변호사와 함께 예정대로 재출석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찰 관계자는 "김 씨가 변호사를 선임한 데다 자신이 다시 정한 재출석 날짜인 만큼 이번에는 경찰에 나올 것으로 보고 차질없이 조사가 이뤄지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씨는 '여배우 스캔들'과 관련 이 지사 측이 지난 6월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한 사건의 피고발인이자, 바른미래당 측이 이 지사를 고발한 사건의 참고인 신분으로도 조사를 받게 된다. 변호사 선임한 김부선, '14일 출석' 약속 지킬까? / 연합뉴스 (Yonhapnews)[https://youtu.be/yUg2IB76KwU]

zorb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9/13 0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