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황재균, kt 유니폼 입고 첫 평가전…3타수 1안타

kt 유니폼 입은 황재균
kt 유니폼 입은 황재균(서울=연합뉴스) 짧은 미국 생활을 마치고 kt wiz에 입단한 황재균이 8일(현지시간) 미국 애리조나 주 투산 기노 콤플렉스에서 열린 kt 자체 평가전에서 타격을 하고 있다. [kt wiz 제공]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황재균(31)이 kt wiz 유니폼을 입고 첫 실전 테스트를 치렀다.

kt는 8일(현지시간) 미국 애리조나 주 투산 키노 콤플렉스에서 자체 평가전을 했다.

빅팀과 또리팀으로 나눠 팀당 타자 12명이 들어서 타격감을 점검했다.

황재균은 또리팀 4번 지명타자로 나서, 1회 첫 타석에서 배우열을 상대로 우전안타를 쳤다. 이후 두 타석에서는 모두 삼진으로 물러나 첫 평가전을 3타수 1안타로 마쳤다.

kt는 구단 사상 최고액인 4년 88억원에 황재균을 영입했다. 공수를 겸비한 '중장거리포 3루수' 황재균을 앞세워 탈꼴찌를 노린다.

황재균은 순조롭게 새로운 팀에 적응하고 있다.

이날 빅팀 포수로 출전한 장성우는 4타수 2안타 2홈런 3타점으로 맹활약하며 팀의 9-4 승리를 이끌었다.

신인으로 1군 스프링캠프에 참가하는 기회를 얻은 김민(1이닝 3피안타 4실점 1자책)과 최건(1이닝 1피안타 2실점)은 프로의 높은 벽을 실감했지만, 시속 140㎞대 중반의 빠른 공을 던지며 성장 가능성은 확인했다.

김진욱 kt 감독은 "이번 자체 청백전에서는 선수들의 경기 감각을 점검했다. 대다수 선수가 베이스 러닝, 수비 등에서 좋은 움직임을 보였고 컨디션을 잘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jiks7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2/09 10:14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
AD(광고)
AD(광고)
많이 본 포토
0/0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