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엣곡 '비가와' 부른 소유와 백현(오른쪽)
듀엣곡 '비가와' 부른 소유와 백현(오른쪽)[스타쉽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씨스타 소유와 엑소 백현의 듀엣곡 '비가와'가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14일 0시 공개된 '비가와'는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멜론, 엠넷닷컴, 올레뮤직,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몽키3뮤직 등 8개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이번 성적은 전날 새 앨범을 발표한 방탄소년단의 막강한 위력 속에서 이룬 결실이어서 눈길을 끈다. 둘은 '음원 파워'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아이돌 가수답게 시너지를 냈다. [https://youtu.be/-gNMHLq0pvQ]

'비가와'는 프로듀싱팀 팻뮤직이 작업한 곡으로 둘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조화를 이뤘다. 아련하고 서정적인 멜로디가 흐르는 가운데 내리는 비를 바라보며 사랑의 추억을 이야기한다.

소유는 "1위라니 너무 기분 좋다"며 "백현 씨 목소리가 너무 좋아 곡을 잘 살려준 것 같다. 비가 오지 않아도 듣기 좋은 노래이니 계속 사랑해달라"고 전했다.

백현은 지난해 1월 발표한 수지와의 듀엣곡 '드림'(Dream)으로 음원차트를 석권했으며 소유는 정기고, 유승우, 권정열, 어반자카파 권순일 등 다양한 가수들과 협업 프로젝트를 성공시켰다.

mim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2/14 10:14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