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송영인 PD = 데뷔 1주년을 맞이한 빅톤이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특별한 앨범을 발매했다. '빅톤으로부터'라는 뜻의 앨범명 '프롬 빅톤'(From. VICTON)은 미니4집으로 타이틀곡 '나를 기억해'(Remember Me)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됐다.

"팬 여러분께 전하고 싶은 저희의 마음을 담으려고 노력했어요. 타이틀곡 '나를 기억해'에서는 강렬한 퍼포먼스를 보여드렸다면 수록곡에는 저희의 다양한 보컬을 많이 들으실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승우) Interview+Performance l VICTON 빅톤 'Remember Me'(나를 기억해) 댄스 직캠 & 인터뷰[https://youtu.be/8E6Q7m3_DCs]

1주년 앨범인 만큼 모든 멤버가 수록곡 작사, 작곡에 골고루 참여하는 등 어느 때보다 멤버들의 손길이 많이 깃들었다. 리더 한승우와 도한세가 작사를 맡은 4번 트랙 '뒤돌지마'는 어쿠스틱 기타 위에 빅톤의 목소리를 온전히 얹어 멤버들의 다양한 음색을 감상할 수 있다. 6번 트랙에는 타이틀곡 나를 기억해의 어쿠스틱 버전을 실어 원곡과는 또 다른 아련한 느낌을 음미할 수 있다.

특히 타이틀곡 나를 기억해는 빅톤이 그동안 롤모델로 말했던 하이라이트의 용준형이 속해있는 프로듀싱팀 '굿라이프'(Good Life)가 빅톤에게 선사한 곡으로 알려져 뜻깊은 인연이 담겼다.

"3집 활동을 할 때 소속사 대표님이 굿라이프 팀에서 저희에게 곡을 선물해주셨다고 하더라고요. 그때가 하이라이트 선배님들이 컴백을 준비하셨을 땐데 저희 곡까지 준비해주셨다고 해서 정말 감사했어요. 특히 1주년을 맞이해 선물해주셔서 더 뜻깊었던 것 같아요." (허찬) 2x Dance l VICTON 빅톤 'Remember Me'(나를 기억해) 2배속 댄스...병찬이의 투혼을 꼭 기억해!![https://youtu.be/z-eHK_a1hTY]

빅톤은 지난 3집 앨범까지 작곡가 범이낭이의 곡으로 타이틀곡을 선보였다. 청량함을 강조했던 그동안의 곡과 달리, '나를 기억해'는 남성적인 매력을 부각했다.

"지난 앨범까지는 항상 붙어 지내는 범이낭이 작곡가님과 작업해서 저희가 의견도 많이 내고 소통도 활발히 했는데, 나를 기억해는 처음부터 (외부에서) 받는 곡이라 저희 색깔을 입히기가 조금 어려웠던 것 같아요. 그래도 열심히 연습하면서 각자의 역량을 보여주고 빅톤의 색을 입히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승우)

빅톤은 지난 1년 동안 쉼 없이 4장의 앨범을 발매했다. 한순간에 폭발적인 반응이 왔던 적은 없지만, 서서히 그들의 음악을 사람들의 플레이리스트에 쌓고 있다. '나를 기억해'는 처음으로 국내 음원 사이트의 댄스 장르 차트에 진입하는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콘서트도 하고 싶고 차트에서 더 높이 올라가고도 싶고, 대중분들에게 저희를 널리 알리고 싶은 목표도 있어요. 조급해하지 않고 천천히 노력하다 보면 저희가 하나씩 하나씩 이뤄갈 수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병찬)

"1주년을 맞이했지만, 지금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하니까 앞으로도 쭉 지켜봐 주세요. 팬 여러분 사랑합니다." (임세준)

syip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2/06 16:55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