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음식과 영화를 함께…부산푸드필름페스타 22일 개막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음식영화와 부산음식의 다양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음식영화축제가 열린다.

부산시는 올해 처음으로 7천300만원의 예산을 배정해 22일부터 25일까지 영화의전당에서 2017 부산푸드필름페스타(BFFF)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2017 부산푸드필름페스타 [부산시 제공=연합뉴스]
2017 부산푸드필름페스타 [부산시 제공=연합뉴스]

부산푸드필름페스타는 13편의 엄선된 음식영화 상영과 함께 푸드와 콘텐츠에 관한 전문가들의 푸드콘텐츠포럼, 영화 속 음식을 셰프와 관객이 함께 즐기며 대화하는 쿡톡, 영화속 주제 음식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는 푸드테라스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영화 속 음식을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과 부산 셰프들의 팝업스토어 부산푸드존을 운영한다.

야외에서 음식을 먹으며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행사와 가족관람객을 위한 벼룩시장, 푸드테라피 체험공간 등도 마련된다.

2017년 부산푸드필름페스타 개막작으로는 찰리 채플린 감독의 '모던타임즈'(Modern Times)가 선정됐다.

'모던타임즈'는 기계처럼 끼니를 때우는 영화속 사람들의 모습에서 현대인의 식습관과 먹는 즐거움의 필요성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진다.

22일 열리는 개막식에는 '모던타임즈' 상영과 함께 황교익 맛칼럼니스트(부산푸드필름페스타 운영위원장)의 영화해설이 관객을 맞는다.

티켓은 21일 오전 9시부터 영화의전당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예매할 수 있다.

2017 부산푸드필름페스타 관련 문의는 부산푸드필름페스타 사무국(☎051-714-6948)이나 이메일(busanfoodfilmfesta@gmail.com)로 하면 된다.

josep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6/19 07:54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