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선홍빛 설렘' 하동 악양 대봉감축제 3일 개막

선홍빛으로 물든 하동 대봉감
선홍빛으로 물든 하동 대봉감(하동=연합뉴스) 경남 하동군 악양면 한 과수원에 선홍빛으로 물든 대봉감이 수확을 기다라고 있다. 2017.10.31 [하동군 제공=연합뉴스]
하동 평사리공원서 대봉감 판매·품평회 등 다양

지난해 악양 대봉감축제[하동군 제공]
지난해 악양 대봉감축제[하동군 제공]

(하동=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경남 하동군은 '제19회 하동 악양 대봉감축제'가 내달 3일 섬진강 변 악양면 평사리공원에서 열린다고 31일 밝혔다.

'선홍빛 설렘' 주제의 축제는 대봉감 시배지의 위상을 세우고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로 농가소득에 도움을 주려고 마련했다.

이번 축제는 대봉감의 품질과 우수성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국 대봉감 품평회'를 시작으로 동편제 판소리 공연, 가수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대봉감 제례, 관람객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악양국악회의 '길놀이', 마산무용단의 식전 현대·고전무용, 탈북 가수팀 공연, 지역 어울림 한마당 등이 5일까지 이어진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 대봉감을 직접 보고 살 수 있는 농가부스 판매장이 운영되고, 전국 대봉감 품평회 출품작 전시, 대봉감 홍보관, 하동 관광 사진전 등이 진행된다.

그 밖에 캔버스 미니 액자 만들기, 캐릭터 블록 체험 등 체험 행사와 향토 음식·시식코너 등 먹을거리와 지리산 둘레길 걷기 행사도 개최된다.

악양면에서 재배하는 대봉감은 지리산의 맑은 공기와 풍부한 일조량, 비옥한 토양에서 재배돼 색깔과 모양이 아름답고 맛과 향이 뛰어나 예로부터 임금님께 진상할 정도로 품질이 우수하다.

대봉감 수확[연합뉴스 자료사진]
대봉감 수확[연합뉴스 자료사진]

shch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0/31 11:17 송고

광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