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가을 정취 만끽하고 먹거리 즐기고…주말 전국 축제 물결

(전국종합=연합뉴스)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가을 정취를 느끼면서 지역 특산물도 즐기는 축제가 이번 주말 전국 곳곳에서 펼쳐진다.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자료사진]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자료사진][전남 영광군 제공]
areum@yna.co.kr

전국 최대 상사화 군락지가 있는 전남 영광 불갑산에서는 지난 13일 개막한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다.

붉은 상사화 꽃무릇이 활짝 핀 산 아래로 산책 코스와 사진 촬영 명소가 잘 조성돼 있다.

수선화의 일종인 상사화는 꽃은 초가을인 9월에 피지만 잎은 봄에 먼저 나와 6월에서 7월 사이에 시들어 꽃과 잎이 서로를 그리워한다는 의미의 꽃 이름을 가지고 있다.

전남 함평군 해보면 용천사 인근에서는 15일부터 이틀간 '제19회 꽃무릇 큰잔치'가 열린다.

광양 전어
광양 전어[광양시 제공]

가을 전어철을 맞아 광양시 진월면 망덕포구에서는 '제18회 광양 전어축제'가 15일 개막한다.

'전어 굽는 냄새에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고소한 가을 전어를 17일까지 맛볼 수 있다.

전남도 무형문화재 제57호인 '진월 전어잡이 소리' 공연 등 섬진강의 역사·문화·관광 자원을 활용한 공연도 마련된다.

장성 축령산 편백 숲에서는 '장성 축령산 편백 산소축제'가 15일 개막해 이틀간 열린다.

자연 항균 물질인 피톤치드를 소나무보다 4∼5배 많이 내뿜는 편백 숲에서 삼림욕을 즐기며 스트레스 해소와 면역력 증강, 살균 등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구례 화엄사 경내에서는 14일 화엄 음악제가 막을 올렸다.

모로코 출신 가수 오마르 베나실라와 백정현의 피아노 연주, 플라멩코 가수 나엠, 아티스트 다음, 판소리 가수 권송희, 피아노 연주자 겸 가수 노영심 등의 공연이 16일까지 펼쳐진다.

12m 높이의 국보 제301호 화엄사 영산회괘불탱을 내걸어 방문객들에게 선보이는 현괘의식을 재현한다.

전북 부안군의 특산물인 젓갈을 알리는 '제12회 곰소젓갈 발효축제'가 14일부터 16일까지 부안군 진서면 곰소다용도부지에서 열린다.

젓갈 담기, 천일염 염전 체험, 젓갈 김치 담그기, 장어 잡기 등이 마련되고 젓갈 정식 등 먹거리 부스도 운영된다.

장수군 한우랑 사과랑 축제
장수군 한우랑 사과랑 축제[장수군 제공]

전북 장수군 의암공원 일대에서 14일 한우랑 사과랑 축제가 개막했다.

사과수확체험, 한우한마당, 적과 동침, 동물농장체험, 곤포 나르기 등 7개 분야 65개 프로그램이 16일까지 이어져 나들이객들에게 색다른 가을 추억을 제공한다.

국내 최대 오미자 산지인 경북 문경 동로면 일대에서 오는 16일까지 '제14회 문경오미자축제'가 열린다.

'100세 청춘, 문경 오미자'라는 주제로 열린 축제에는 오미자청 담금, 오미자 수확, 오감오미 문경오미자 맛보기 등 다양한 체험·전시행사를 마련했다.

같은 기간 안동에서는 '한지에 담긴 꿈, 한지에 담을 꿈'이라는 주제로 '제10회 안동한지축제'가 펼쳐진다.

한지로 함 만들기, 민화 그리기, 안동한지대전 수상작품 전시, 문화 공연 등이 이어진다.

거제 청마꽃들의 코스모스
거제 청마꽃들의 코스모스(거제=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경남 거제시 둔덕면 방하마을 청마꽃들에 코스모스가 활짝 폈다.
pitbull@yna.co.kr

경남 거제시 둔덕면 청마기념관 주변에서는 14일 '제8회 청마꽃들 코스모스 축제'가 시작됐고 함양군에서 '심마니와 떠나는 산삼 여행'을 주제로 열린 '제15회 산삼축제'는 오는 16일 막을 내린다.

창원시 용지공원, 성산아트홀,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 등 창원 도심 일대에서는 창원조각비엔날레 2018에 출품한 13개국 작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보라색, 분홍색 등 오색으로 곱게 물든 꽃밭에서 가을 추억을 쌓을 수 있는 '2018 천만 송이 천일홍축제'가 15∼16일 경기도 양주시 나리공원과 양주2동 시내에서 열린다.

12만4천708㎡ 규모의 꽃밭이 조성된 나리공원에는 천일홍, 핑크뮬리, 꽃댑싸리 등 28종의 꽃이 가을 정취를 뽐내고 있다.

14일 제32회 다산문화제가 개막한 경기도 남양주에서는 조선시대 저잣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

경기도 파주와 고양에서는 지난 13일 개막한 제10회 DMZ국제다큐영화제에서는 39개국에서 출품된 142편의 다큐멘터리 영화가 경쟁과 비경쟁부문으로 구분해 오는 20일까지 상영된다.

'한류원조! 백제를 즐기다'를 주제로 한 제64회 백제문화제가 14일 충남 공주와 부여 일원에서 막을 올렸다.

왕실연회, 웅진성의 하루, 웅진 어드벤처 이벤트 게임, 시민 300여명이 참여하는 백제문화제 성공기원 개막 퍼포먼스, 백제 미마지 플래시몹, 백마강 수상 멀티미디어 쇼 등이 22일까지 펼쳐진다.

15일 부여에서 열리는 개막식에선 중부권 최대 규모 멀티미디어 불꽃이 가을 하늘을 수놓는다.

백제문화제 백제역사문화 행렬
백제문화제 백제역사문화 행렬[부여군 제공]

충남 홍성 홍주읍성에서는 14일부터 사흘 일정으로 '홍주 1천년! 성삼문 600년! 역사의 시작!'을 주제로 홍성역사인물축제가 열린다.

최영, 성삼문, 김좌진, 한용운, 한성준, 이응노 등 홍성이 배출한 6명의 역사 인물을 주제로 소망의 천년 등불, 훈민정음 해례본 체험, 성삼문 매화나무 만들기, 홍주읍성 성삼문 사진관 등이 펼쳐진다.

논산 금강대학교 운동장에서는 15일부터 이틀간 고구마 캐기 체험, 군고구마·찐 고구마 무료시식 등을 할 수 있다.

식도락가는 보령 무창포항에서 시작하는 가을 대하·전어 축제를 놓치면 후회할 수도 있다. 갯벌 조개잡이, 맨손 고기 잡기, 독살체험 등 즐길거리는 덤이다.

강원도 원주에서는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에 참가한 214개팀 1만4천여명이 도심 곳곳에서 흥겨운 춤사위가 펼쳐 16일까지 도심 전체를 춤의 향연에 빠져들게 한다.

'드론산업의 메카'로 떠오른 영월에서는 국제드론스포츠 챔피언십에 참가한 14개국 대표들이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드론을 이용한 낚시, DIY 드론 만들기, 드론으로 풍선 터뜨리기, 드론 인형 뽑기, 드론 조종교육, 미니 자동차 드론레이싱 등 드론을 활용한 체험과 볼거리도 다양하다.

인천 문학경기장에서는 14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월드클럽돔 코리아'에서는 세계적인 스타 DJ들이 EDM(Electronic Dance Music·전자댄스음악) 공연을 선보이며 관객의 흥을 돋운다.

부산 해운대구 송정해수욕장에서는 서핑, 카약, 밴드웨건, 생존수영 등 다양한 해양레저를 즐기는 '2018 서핑&해양레저축제'가 14일 개막해 사흘간에 일정에 들어갔다.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이면 누구나 축제 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핑, 스탠드업 패들보드(SUP), 생존수영, 카약, 바나나보트, 밴드웨건 등 해양레저 6개 종목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부산 18개 전통시장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가을축제를 열고 체험행사와 문화공연 특가판매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다 함께 강강술래'
'다 함께 강강술래'(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25일 오후 울산시 동구 현대외국인학교에서 열린 '추석맞이 한국 문화 체험행사'에서 외국인 아이들이 강강술래를 하고 있다. 2015.9.25
yongtae@yna.co.kr

오는 16일 울산시 남구 태화강둔치에서 외국인 주민과 시민 등 3천여 명이 참가하는 2018 외국인 한가위 큰잔치가 열린다.

송편 빚기, 장기자랑대회, 한복패션쇼 대회 등이 마련되고 참가자들이 강강술래를 함께 하면서 화합과 풍요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친다.

(장영은, 최수호, 김광호, 장아름, 전창해, 김선경, 박영서, 이재림, 임채두, 윤태현, 김도윤, 조정호 기자)

cch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9/14 15:3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댓글쓰기

배너
비주얼뉴스
  • 포토
  • 화보
  • 포토무비
  • 영상
배너